택시,1998 줄거리
"속도와 웃음의 교향곡"
액션 코미디 영화 중 "택시(1998)"와 같은 상징적인 지위에 오른 영화는 거의 없다. "제라르 피레스(Gérard Pirès)"가 감독하고 "뤽 베송(Luc Besson)"이 각본을 맡은 이 아드레날린이 분출되는 프랑스 걸작에는 빠른 자동차, 예리한 유머, 시청자를 몰입하게 만드는 파격적인 파트너십이 결합되어 있다. 영화 택시(1998)는 재능이 있으면서도 반항적인 마르세유 출신 택시 운전사 "다니엘 모랄레스(사미 나세리)"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고속 운전에 대한 다니엘의 열정은 권위에 대한 경멸과 일치한다. 그의 고성능 푸조 406은 그의 자부심이자 기쁨이며, 가장 빠른 경찰차도 능가할 수 있다. 한편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경찰 "에밀리앙(프레데리크 디펜탈, Frédéric Diefenthal)"과 우연히 택시에서 만나게 되고, 속도위반은 물론 교통법규까지 위반하며 목적지까지 도착한다. 다니엘의 약점을 잡은 에밀리앙은 마르세유를 위협하는 독일 은행 강도 집단을 막는 위험한 임무에 협력하도록 다니엘에게 강요한다. 이들의 불안한 동맹은 자동차 추격전, 영리한 전술, 예상치 못한 동지애로 가득 찬 코믹 하면서도 스릴 넘치는 파트너십으로 발전한다. 영화의 매력은 심장이 뛰는 액션과 웃음을 터뜨리는 순간이 혼합된 단순함에 있다. 흥미진진한 스턴트와 마음이 따뜻해지는 스토리텔링의 완벽한 조화다.
이 영화를 봐야 하는 이유 세 가지
1. 액션 영화를 재정의하는 신나는 자동차 추격전
택시(1998)는 지금까지 촬영된 것 중 가장 스릴 넘치는 자동차 장면을 담고 있다. 다니엘의 전문적인 운전과 영화의 완벽한 스턴트 조화 덕분에 추격 장면은 본능적이고 짜릿한 느낌을 준다. 마르세유의 좁은 거리를 빠르게 질주하거나 강도들과 빠른 속도로 쫓고 쫓는 게임을 할 때에도 아드레날린은 결코 줄어들지 않는다. 이러한 시퀀스는 액션이 가득한 스토리텔링 분야에서 프랑스 영화가 할리우드와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한다.
2. 반대 사이의 유쾌한 역동성 버디 코미디
다니엘과 에밀리앙의 어울리지 않는 짝이 영화의 중심이다. 거리를 잘 아는 스피드스터 다니엘은 선의는 있지만 불운한 경찰인 에밀리앙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들의 케미스트리는 신뢰와 팀워크라는 주제를 강조하면서 웃음을 터뜨리는 순간을 선사한다. 이러한 역동성은 영화가 자동차와 추격전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 관한 것임을 보여준다.
3. 프랑스 문화의 한 단면
활기 넘치는 도시이자 프랑스의 제2 의도시인 마르세유를 배경으로 하는 택시(1998)는 프랑스 문화를 유쾌하게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현지 속어부터 화창한 지중해 배경까지, 영화는 보편적인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프랑스 특유의 느낌을 준다. 이 독특한 설정과 빠른 전개의 내러티브가 결합되어 액션 코미디의 바다에서 단연 돋보이는 작품이다.
영화 제작 이야기
"택시 제작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
택시의 푸조 406은 그 자체로 캐릭터다. 뤽 베송은 프랑스 엔지니어링을 선보이기 위해 자동차를 사용할 것을 주장했다. 표준 세단에서 거리 경주용 짐승으로 변신하는 데는 몇 달간의 맞춤 수정이 필요했으며 자동차 영화 역사에서 그 자리를 확고히 했다. '레옹'과 같은 진지한 드라마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뤽 베송은 택시를 더 가볍고 코미디적인 프로젝트로 썼다. 위험천만한 긴장감과 유머를 혼합하는 그의 재주가 빛을 발하며 그의 필모그래피에서 눈에 띄게 만들었다. 택시는 출시되자마자 프랑스에서 흥행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여러 속편과 해외 리메이크까지 탄생했다. 이 영화의 성공으로 사미 나세리(Samy Naceri)는 스타덤에 올랐고, 액션과 코미디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감독으로서 제라르 피레스(Gérard Pirès)의 명성을 확고히 했다. "택시(1998)"는 단순한 자동차에 관한 영화 그 이상이다. 당신이 액션 팬이든, 코미디 팬이든, 아니면 둘 다 팬이든, 이 프랑스 보석은 꼭 봐야 할 목록에 포함될 자격이 있다. 엔진의 속도를 높이고 다니엘, 에밀리앙과 함께 차를 타보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